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월드컵은 4년에 한 번 열리는 만큼 축구인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의 명실상부 최고 인기 대회입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은 굉장히 이례적인 대회인 만큼 특이한 점이 많습니다. 첫 번째로, 역대 월드컵 개최국 중 가장 작은 나라입니다. 전체 인구 약 283만 명으로 세계 138위이며, 카타르의 인구의 90%는 수도 도하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카타르의 면적은 11,571㎢으로 우리나라 경기도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두 번째로, 겨울에 월드컵이 열리는 것은 처음입니다. 카타르는 매우 더운 나라이기 겨울에 열린다고 합니다. 세 번째는 최초로 중동에서 열리는 월드컵입니다. 이슬람 문화권이라 술도 못 마시고 다른 종교는 배척하는 문화, 테러의 위험이 있는 곳에서 국제 대회를 연다는 것이 매우 이례적입니다.
어제 12일 오후 1시에 카타르 월드컵 최종 명단 26명을 발표했습니다. 26명 명단에는 이번에 부상을 당한 손흥민 선수, 한국 축구의 미래로 최근에 관심을 많이 받은 이강인 선수가 포함되었습니다. 손흥민은 2014 브라질월드컵, 2018 러시아월드컵에 이은 세 번째 출전이고, 이강인 선수는 생애 첫 월드컵 출전입니다. 아래에 간단히 최종 명단 26명을 포지션별로 정리해 놓았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 기간 : 2022년 11월 21일 ~ 12월 19일
- 장소 : 카타르
대한민국 국가대표 명단
- GK : 김승규(알샤밥), 조현우(울산현대), 송범근(전북현대)
- DF : 김민재(SSC나폴리), 김영권(울산현대), 권경원(감바오사카), 조유민(대전하나시티즌), 김문환(전북현대), 윤종규(FC서울), 김태환(울산현대), 김진수(전북현대), 홍철(대구FC)
- MF : 정우영(알사드), 손준호(산둥타이샨), 백승호(전북현대),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이재성(FSV마인츠05), 권창훈(김천상무), 정우영(SC프라이부르크), 이강인(RCD마요르카), 손흥민(토트넘홋스퍼), 황희찬(울버햄튼), 나상호(FC서울), 송민규(전북현대)
- FW : 황의조(올림피아코스), 조규성(전북현대)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예선 일정
우리나라는 11월 24일(목) 22:00에 우루과이와 첫 경기가 있는데요. 제가 포스팅하고 있는 지금으로부터 딱 11일 남았습니다. 최종 선발된 국가대표 선수들은 오늘 인천공항으로 이동해서 내일 새벽 카타르로 떠난다고 합니다. 부디 무사히 카타르에 도착해서 컨디션 조절을 해 나아갔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 손흥민 선수, 이강인 선수, 김민재 선수, 정우영 선수 활약이 기대됩니다. 4년을 기다린 월드컵인 만큼 이제껏 준비해왔던 선수들 기량을 마음껏 뽐내었으면 합니다. 결과는 덤이죠!
26명의 태극전사들을 비롯한 감독, 코치, 스태프에게 좋은 기운이 돌도록 많은 응원과 관심을 가졌으면 합니다. 파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