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은 우리나라 경제가 세계 상위권으로 올라가는데 큰 기여하신 분들이십니다. 만 60세, 65세, 70세 이상 나이마다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매우 다양합니다. 그중 하나가 대중교통 무료 이용 혜택입니다.
현재 어르신들의 대중교통 혜택
- 현재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지하철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버스는 지자체별로 지원 유무가 다를 수가 있습니다.
- 운전면허증을 반납하게 되면 교통카드나 지역화폐 1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 또한 지자체별로 신청나이나 지원 유무가 다릅니다.
※ 만 60세, 65세 이상 어르신, 노인들을 위한 더 많은 정부 혜택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대구광역시 만 70세 어르신 시내버스 무료 시행
대구광역시는 올해 23년 6월부터 만 70세 이상 어르신들이 무료로 시내버스를 이용하도록 한다고 합니다. 이는 어르신들의 이동권을 보장, 생활권 확대를 지원해 어르신들의 노후 생활의 질을 높인다는 취지입니다. 이로 인해 지하철역 경로에만 한정되어 무료로 다닐 수 있는 곳들에서 시내버스를 통해 더욱더 목적지에 가깝게 이동할 수 있게 되어 어르신들의 대중교통 이용에 편의를 더할 예정입니다. 이는 대구광역시 뉴스룸에 기재되어 있는 '2023년 달라지는 제도 소개'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시내버스 무임승차 교통카드 신청
23년 5월부터 주민센터 방문이나 온라인 신청으로 무임승차 교통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고 하니 조금더 기다려 보면 자세한 공지가 뜰 것 같습니다. 공지가 뜨면 다시 자세히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